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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중요)2021학년도 2학기 LMS 관련 FAQ(교수,학생 모두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1.09.03 오후 1:19:18 | 대상 : 공통 | 조회수 : 13717 | HelloLMS Push : 미사용

안녕하세요 이클래스 관리자입니다.

이번 학기 실시간 강의(T) 메뉴 도입, 인증, 파일 업로드 문구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혼동이 되는 부분이 있으실 것을

염려하여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하여 안내드립니다.

교수님께서도 내용 참고하시어 학생분들에게 안내 부탁드립니다.

 

1. 동영상 관련

Q1. 동영상 강의 재생이 안됩니다. 

A. 우리대학 LMS(e-class system)는 크롬 기반으로 개발되고 있기 때문에 크롬 브라우저로 접속을

    해야 모든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게 가능합니다.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로 접속할 경우 동영상 재생 등 서비스 이용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크롬 브라우저로 접속해보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강의 수강 후 출석종료를 클릭하여

    본인의 진도율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 시험 문제 관련

Q2. 시험 문제가 보이지 않습니다.

A. 학생이 해당 시험에 입장을 하시면 시험 주의사항에 시험 화면이 정상적으로 확인이 되는지 

    1) [시험 확인 테스트] 절차를 거친 후

    2) 시험 주의사항에 대한 안내를 숙지하였다는 동의 후

    3) 실제 시험이 진행됩니다.     

    테스트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크롬 브라우저로 접속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원격교육지원센터 031-400-6999 또는 hwan10@ansan.ac.kr

    시험 주의사항에 대한 안내를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므로 

    반드시 테스트를 완료하고,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응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3. 파일 업로드 관련

Q3. 파일 업로드할 때 영문과 숫자로 업로드하라는 문구가 있는데 한글로 할 경우 문제가 발생하나요??

A. 우리 대학과 같은 시스템을 사용하는 타학교 LMS에서 한글 파일명으로 업로드 시 문제가 발생한 경우가 있어 추가된 내용입니다.

    9월 6일부로 오해의 소지가 있는 문구가 수정 완료되었으니 참고하시고 업로드해주시기 바랍니다.

(2021.09.06. 문구 수정완료)

 

4. 수강반 관련

Q4. 인트라넷에서 신청한 반과 수강과목의 반이 다릅니다.

A. 인트라넷에서 신청하신 수강과목의 반과 이클래스 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수강반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과목마다 합반 운영,

    학적반과 수강반이 다른 경우 등 여러 가지 요인이 있는데 LMS는 학사정보시스템을 동기화(매일 새벽 일괄 적용) 하기 때문에

    다음날까지 문제가 지속될 경우에는 학과 사무실을 통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 실시간 강의(T) 관련

Q5. 학교 메일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A. 학교 메일의 경우 https://o365.ansan.ac.kr/ 링크를 통하여 본인의 인트라넷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시고 한 번도 이용을

    안 하셨거나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 계정 신청하기를 통하여 서비스 신청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인증시간 1~2시간 후 이용 가능)

    이미 등록된 계정으로 뜨시고 로그인이 안되실 경우는 하단의 비밀번호 설정으로 본인 인트라넷 계정을 사용하여 비밀번호

    변경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클래스 공지사항 참고 https://eclass.ansan.ac.kr/ilos/community/notice_view_form.acl?ARTL_NUM=2182707)

 

Q6. 인증 메일이 오지 않습니다.

A. 시간이 지나도 인증 메일이 오지 않을 경우 정크 메일함을 확인해보시거나 원격교육지원센터 031-400-6999 또는 

     hwan10@ansan.ac.kr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7. 팀즈에 교과목으로 팀이 생성되었는데 이클래스 실시간 강의(T)와 다른 건가요?

A. 팀즈를 통한 실시간 수업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① 팀즈 내에는 학기 시작 전에 학사정보시스템의 교과목 연동으로 자동으로 팀이 개설되는데 이를 통하여 팀즈의 다양한 메뉴를

        활용하여 수업 진행 후 전자출결시스템에 출석을 교수자가 직접 반영(이 경우 이클래스를 통하여 생성하지 않았기 때문에 당연히 기록이

        남지 않습니다. 오프라인 출석 절차와 동일)

    ② 이클래스 강의실의 실시간 강의(T) 메뉴를 통하여 링크 생성 후 링크를 통하여 팀즈 실시간 온라인 수업 참여

        (학생들이 인트라넷 메일 계정으로 인증 후, 개설된 링크를 통하여 수업 참여하면 이클래스 내에서 기록이 나옴, 접속 시 본인 이름으로

         접속이 되는지 확인. 이클래스에 접속기록이 자동으로 생성, 향후 이클래스에서 출석 적용)

    위의 두 가지 방법으로 팀즈를 이용한 실시간 온라인 수업이 진행이 되는데 교수님들께서 각각 다르게 수업 운영을 하기 때문에 학생분들

    께서는 교수님이 운영하시는 수업 방식에 맞게 참여해주시면 됩니다. 두 서비스는 연동이 되지 않는 별개의 서비스입니다.

 

Q8. 이클래스 실시간 강의(T)로 접속을 하는데 계속 게스트로 접속이 됩니다.

A. 이 경우 모바일이나 PC에 있는 팀즈 앱에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는 경우 게스트로 입장이 됩니다. 게스트로 입장하실 경우

    이클래스 내에서 기록 확인이 되지 않기 때문에 모바일 앱 또는 PC의 팀즈에서 로그아웃을 하시고 입장하시면 로그인 절차가 진행이 되면서

    본인의 계정(외부 계정 X 인트라넷 계정과 동일)으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Q9. 이클래스에서 출석, 실시간 강의를 참여했는데 전자출결시스템에서 확인이 안 됩니다.

A. 이클래스의 경우 전자출결시스템과 연동이 되지 않기 때문에 실시간 강의에 참여하셔도 출석이 바로 확인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교수님이 이클래스의 출석 정보를 확인하시고 전자출결시스템에 반영을 해주셔야 성적에 출결이 반영이 됩니다.

 

6. 팀즈 실시간 강의 관련

Q10. 이클래스에서 실시간 강의(T) 결과 반영을 클릭해도 기록 확인이 안 됩니다.

A. 실시간 강의(Z) 줌의 경우 실시간 강의를 개설하면 회의 별로 출결 기록이 이클래스로 집계가 되는데

    실시간 강의(T) 팀즈의 경우 교수님이 인증한 계정에서 열린 팀즈 모임 전체의 출결 기록이 한 번에 집계되기 때문에

    이클래스에는 기준시간(시작 예정시간 기준으로 -20분 +20분) 내에 개설된 모임만 이클래스에 집계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수님께서는 회의 종료 후 1~2시간 정도 뒤에 결과 반영을 누르시고 생성되는 기록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너무 일찍 접속을 하시거나 너무 늦게 접속을 하시면 수업을 해도 이클래스에서는 기록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이클래스에서 팀즈 실시간 수업을 진행하는 경우에는 실제 시간표와 동일한 시간으로 운영을 해주시고 시작 예정시간도 동일하게 설정 후

    그 시간에 맞게 운영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준시간 이외에 운영된 수업에 대해서는 교수님 팀즈 계정 출석앱에서 모임 결과를 확인하여 오프라인으로 출석 처리 바랍니다.

 

Q11. 실시간 강의(Z)를 통한 수업 중에 학생이 참가한 것을 확인하였는데 결과 반영을 해도 출석 확인이 안 됩니다.

A. 실시간 강의를 줌으로 진행하시고 수업 중에 참여한 학생도 확인하였는데 결과 반영에서 확인이 안 되는 경우는 학생이 이클래스를 통한

    링크 접속이 아닌 다른 경로로 접속하거나 이클래스에서 인증한 메일이 아닌 메일로 접속을 하였을 경우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줌으로 수업 종료 후 결과 반영을 하시고 일괄 출석 반영을 하시거나 전자출결에 반영을 하실 경우 참가 이력 탭에서

    인증이 안된 계정으로 접속한 학생을 확인해주시고 출결 반영해주시기 바랍니다.

   교수님들을 위한 실시간 강의 매뉴얼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이니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과 퀵메뉴-자료실에서도 추가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리대학의 LMS(e-class system) 은 외부 업체를 통하여 개발 및 조치가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관리자

계정에서 확인할 수 없는 오류는 확인하여 개발 업체의 서비스센터에 전달하는 방식을 채택할 수밖에 없는 환경입니다.

이에 따라 일부 문의사항은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LMS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하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031-400-6999 또는 hwan10@ansan.ac.kr로 문의하시면

문제 해결 도와드리겠습니다.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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